강진군,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대화마당 개최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대화마당 개최

강진군이 오는 16일(목) 오후 3시 강진군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설명을 위한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대화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도시재생 대화마당에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강진읍 위대한유산’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9개 단위사업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계획(안)에 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물려주고 싶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노후주택 주거환경정비, 골목길 명소화사업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어울림센터 조성,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 주민 마주침 공간을 위한 공유정원을 조성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앙로 상권 정비, 청년안테나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달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하여 최종 승인을 받았으며 2022년까지 국도비 93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155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황오연 건설과장은 “정기적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대화마당을 개최하여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견을 수렴의 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