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한다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한다

강진군(군수 강진원)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오는 1월 19일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강진오일시장에서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예방체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이용 등 치매 사업을 알리고, 치매 조기검사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치매예방수칙 3‧3‧3은 세 가지 즐길 것, 참을 것, 챙길 것으로 구성돼 있다. 즐길 것 세가지는 운동-일주일에 3회 이상 걷기, 식사-생선, 채소 골고루 먹기, 독서-부지런히 읽고 쓰기이며 참을 것은 절주-술은 3잔 이하로 적게 마시기, 금연-담배를 피우지 않고 간접흡연도 피하기, 뇌 손상 예방-머리를 다치지 않게 조심하기다. 마지막으로 챙겨야 될 세가지는 건강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정기 체크하기, 소통-가족, 친구들과 자주 소통하기, 치매 조기 발견-매년 치매 조기 검진받기다.

이날 강진군 치매안심센터는 각종 치매 예방 및 건강 정보를 알리고 센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내용이 담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제공해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함께 사회적 관심 제고를 도모한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 간 만남이 잦은 명절에 부모님의 치매 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치매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