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차산업혁명 전략수립위’ 본격 출범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4차산업혁명 전략수립위’ 본격 출범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11월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 전략수립위원회 출범회의’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위원회는 IT관광, 마케팅, 콘텐츠기획 분야 등 관광·유통 분야 민간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4차산업혁명 활용 정책제안 및 사업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은 물론, 4차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관광통합플랫폼 운영, 빅데이터 활용 관광객 패턴분석·관광상품 개발, 랜선 마케팅 등 스마트 관광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내놓았다.

유통 분야에는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카카오 등 대형플랫폼 입점 지원, 쇼핑플랫폼 스토어 개설교육, 결제시스템 간소화 등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를 위한 디지털 교육·지원에 중점을 둔 정책이 제안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공간적, 지리적 불리함을 극복하고 역으로 이를 기회로 탈바꿈할 해법은 4차산업혁명 기술 활용”이라며 “위원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빌려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삶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드론을 활용한 첨단 미래농업 기반 구축, SNS모바일 앱 개발로 비대면 민원 서비스 제공 및 군민 소통 강화, 스마트 복지회관 구축, CCTV를 활용한 스마트 돌봄 등 군정 전 분야에 걸쳐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한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