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로우카본,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 로우카본,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2020년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강진 ㈜로우카본이 선정됐다.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우수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직원 복지증진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매년 2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2,000만 원의 고용환경 개선자금과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한도 우대, 청년 근속장려금 가산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평가는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 수, 청년 근로자 증가율, 고용계획 등 일자리 창출 분야와 최근 2년간 고용 유지율, 최근 1년간 근로자의 정규직 비율, 직원 복리후생 및 근로기준법 준수 등 고용안정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서류 및 현장 평가와 전라남도 일자리 정책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로우카본은 2016년 창립됐으며 미세먼지의 주범인 이산화황을 제거하는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다. 특허기술을 상품화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국내‧외 3개의 특허등록 및 9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코로나19의 고용 위기에도 불구하고 신규고용을 창출해 근로자 수가 매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청년근로자 수가 작년보다 3배 가까이 증가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우카본 이철 대표는 “인센티브 자금을 통해 신규직원들의 근로환경과 복지 개선으로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