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국제관광도시 첫걸음… 장목관광단지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국제관광도시 첫걸음… 장목관광단지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1일 경상남도, 장목관광단지 사업시행자인 JMTC컨소시엄과 함께 장목관광단지의 성공을 통한 국제해양관광거점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장목관광단지의 성공적 조성으로 거제시를 국제관광도시로 완성하여 조선산업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지역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나아가 거제도를 포함한 남해안이 동북아를 대표하는 새로운 해양관광 메카가 되도록 다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협력 분야는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 장목관광단지 주변 인프라 확충을 위한 연계사업 추진, 장목관광단지를 비롯한 장목프로젝트 전략지구 확대 개발, 국제관광도시 거제를 통한 남해안 관광 활성화, 경상남도 관광 역점사업 및 기타 공동 발전사업 발굴 등이다.

장목관광단지는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 일원에 총 1조 2천억 원의 민간자본을 투입해 거제의 자연과 과학기술, 문화예술이 융복합된 힐링 체류형 휴양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1단계는 자연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조성하고, 2단계는 오감각인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느낄 수 있는 코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3단계는 힐링테마를 특화한 IT플랫폼인 메타버스 속에서 가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4단계는 K-예술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연장과 세계수준의 다양한 예술문화를 만날 수 있는 컨텐츠 플랫폼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협약식에서 “장목관광단지는 1996년 지정이 되어 26년이 지난 오늘 이 자리에서 협약을 맺게 되어 거제시장으로써 저는 감개무량함을 느낀다.”면서 “거제시는 공항, 철도, 국도5호선의 연장 등 광역교통망의 중심지로 될 것이며, 장목관광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되어 거제시가 세계적인 관광1번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적인 지원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