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년 제2차 통합사례관리사 동료 슈퍼비전회의 개최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2022년 제2차 통합사례관리사 동료 슈퍼비전회의 개최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7일 오후 1시에 거제시청 생활지원과 상담실에서 희망복지팀장, 통합사례관리사 3명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통합사례관리사 동료 슈퍼비전회의를 개최했다.

통합사례관리 사업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통합사례관리사 동료 슈퍼비전회의는 통합사례관리사들이 관리하고 있는 사례관리대상자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고 동료 슈퍼비전을 청취하기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022년 통합사례관리대상자 선정 현황 공유, 동료 슈퍼비전 실시, 2022년 하반기 계획 논의 및 자원 공유를 주요내용으로 진행했다.

김환규 생활지원과장은 “무더운 날씨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지원에 힘쓰고 계시는 통합사례관리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역주민의 안정적인 삶 영위 및 지역복지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음에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시길 바란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잘 연계·지원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