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에 수소 자동차 충전소 생긴다!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에 수소 자동차 충전소 생긴다!

경남 거제시에 첫 번째 수소 자동차용 충전소가 들어설 전망이다.

거제시는 거제대로 5050(장평동 860-30,31)번지에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거제시에 따르면 자동차용 수소충전소는 지난 4월 19일 착공되어 현재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말 준공 후 안전검사 및 시운전을 거쳐 늦어도 10월 말에는 개소될 예정이다. 시는 충전소 구축을 위해 2020년 2월, 민간사업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거제 수소충전소는 3,452㎡의 면적에 25kg/h 용량으로 국비 15억 원을 포함 사업비 30억 원이 투입된다. 사업자는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하이넷’이며, 환경부 공모 선정을 통해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수소충전소 구축을 통해 친환경 자동차 민간보급 촉진과 수소차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2050 실현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미래 먹거리 기반 구축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수소충전소 구축을 비롯하여 2만 4000가구 사용용량의 연초면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설, 거제대와 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AI융합 기술인력 양성,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등 수소경제 활성화와 4차 산업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스마트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