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韓거창 신선농산물, 라이브커머스로 판로 개척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韓거창 신선농산물, 라이브커머스로 판로 개척

거창군 통합마케팅조직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종경)은 지난 24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샤인머스캣을 판매했다.

이날 방송은 거창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대홈쇼핑 스튜디오(서울 강동구 소재)에서 낮 12시~13시에 스마트폰 현대 Hmall 쇼핑라이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거창 샤인머스캣을 시중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번에 판매한 거창산 샤인머스캣은 당도가 16브릭스 이상의 우수상품으로 가격은 샤인머스캣(1.5㎏, 2~3수) 3만1,900원, 샤인머스캣(2kg, 3~4수) 3만9,900원에 판매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경 대표는 “올해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사과, 포도, 딸기 등 10회~20회 정도 방송을 계획하고 있다”며 “거창의 우수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농산물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시장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거창 농산물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에 설립한 통합마케팅 조직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은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으며, 2025년까지 원예농산물 판매액 650억 원을 목표로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