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당신의 건강한 눈을 찾아드립니다’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군, ‘당신의 건강한 눈을 찾아드립니다’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저소득층 노인의 안과검진과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노인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1963년 1월 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 납부자(직장 11만100원, 지역 10만4.500원 이하)이며, 선정 시 안과검진(4만5천 원 이내)과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개안수술(150만 원 이내)이 필요한 경우 의료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개안수술 해당자는 별도의 안과 진료의뢰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대상자 선정 이전의 검진 및 수술비용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보건소로 신청하여 대상자 선정 후, 검진과 수술을 진행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내 참여 의료기관으로는 거창제일안과의원, 거창성모안과의원이 있으며, 경남 소재 참여의료기관 67개소에서도 가능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안과검진 및 수술비용 지원으로 어르신들께서 밝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지원담당(☎940-8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