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살예방의 날 기념’ 온라인이벤트 진행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군, ‘자살예방의 날 기념’ 온라인이벤트 진행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2022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자살예방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우리나라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에 따라 생명의 소중함과 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 자살예방의 날’과 같은 날인 매년 9월 10일을 ‘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에 거창군은 지역사회에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자살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OX퀴즈 온라인이벤트를 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네이버 밴드와 거창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속 QR코드 인식 혹은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참여는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4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 200명에게 개별 문자전송으로 당첨 여부를 알리고 경품은 택배 또는 방문 수령 중 선택이 가능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자살의 심각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이웃에게 안부를 묻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5일장이 열리는 이달 6일에는 자살예방과 정신질환 인식개선을 위해 군청 로터리와 전통시장 일원에서 어깨띠, 피켓을 이용한 거리 홍보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