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 31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제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팀, 사회보장 영역별 담당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이란 돌봄, 교육, 보호, 문화여가, 환경, 고용 등 사회보장영역에서 주민의 복지 욕구와 자원,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이번 제5기 거창군지역사회보장계획은 군민 맞춤형 도시, 더 큰 거창도약을 목표로 지역주민 의견과 전문가집단 의견을 수렴하여 세대 간·계층 간 빈틈없는 돌봄체계 구축, 안전하고 건강한 수요자 맞춤형 거창 조성, 일자리 교육 강화를 통한 더 큰 거창도약, 모든 군민이 향유하는 문화·생활 인프라 등 4개 전략체계 22개 세부사업, 4개 발전전략 16개 대표과업 등을 포함했다.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종학 민간위원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계획수립에 그치지 않고 실행이 될 수 있도록 사업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시대 변화에 따라 군민의 욕구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실현 가능한 복지정책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우리군의 사회복지가 발전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