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2년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군, 2022년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 16일 경상남도 주관으로 개최된 2022년 세외수입 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열린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세외수입 분야의 신 세원 발굴을 통해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체납액 징수 기법을 공유해 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대회는 18개 시·군에서 제출된 사례 중 효과성, 개선 노력도, 확산 가능성, 결과 지속성 등을 심사하여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3개 시·군에서 제출된 과제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거창군은 재무과에 근무하는 김민정 주무관이 ‘체납 확인, 한 장이면 ok’란 주제로, 각 부서에서 분산 관리되는 각종 체납세액을 한 장의 안내문으로 납세자가 체납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개별 고지서 발송에 따른 우편료 절감 사례를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더 큰 거창 도약을 위해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다한 모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 능률 향상을 위한 시책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이날 수상한 우수사례를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응모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