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행정, 무료 상담 받으세요 | 뉴스로
서울광진구

건축행정, 무료 상담 받으세요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건축상담실’을 운영한다.

건축상담실은 연말까지 매주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건축과 내 상담실에서 운영된다.

광진구에 등록된 건축사 20명이 재능기부로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사는 지역 내 건축 여건을 잘 알고 통일성 있는 답변을 위해 지난해 무료 건축상담실에 참여한 건축사 위주로 구성했다.

상담 내용은 ▲ 건축법 등 관계법령 및 기준에 관한 사항 ▲ 건축의 설계 ․ 시공 ․ 감리 등 전문지식에 대한 사항 ▲ 건축물의 유지관리를 위한 제도 안내 ▲ 건축공사 관련 고충민원 상담 등으로 각종 건축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상담 건축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상담사례를 정리, 상담실에 비치해 다양하고 질 높은 상담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는 구청 홈페이지 및 건축 무료상담실 Q&A에 상담사례 등을 소개해 상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건축 상담실을 찾은 박정권씨(가명)는“건물 용도변경과 관련해서 상담을 받고 싶었지만 전문분야라 주변에 마땅히 물어 볼 곳이 없어 답답했는데, 구청에서 무료로 건축상담을 받아보니, 전문 상담사분들이 쉽고 자세하게 상담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총 244회 무료 건축상담실을 운영했으며, 건축인 ․ 허가, 공사장 현장고충, 민사사항 분야 등을 상담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난해 무료 건축상담실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시행 결과를 분석하고 보완해 올해는 주민들에게 내실 있고 더 나은 건축행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앞으로도 구민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이고 구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용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