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맞춤형 ‘폭염 종합 홍보대책’ 9월까지 집중 추진 | 뉴스로
경기도

경기도 맞춤형 ‘폭염 종합 홍보대책’ 9월까지 집중 추진

경기도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도민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9월까지 맞춤형 홍보대책을 집중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폭염 홍보대책은 기존의 단순 홍보물 배부 차원에서 벗어나 폭염에 직접 대비할 수 있는 실용성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실제 폭염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얼음주머니, 쿨스카프, 쿨토시, 손 선풍기 등을 직접 도민들에게 배부해 도민 안전과 홍보 효과를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10개 부서가 참여해 각 부서별 집중홍보 대상 선정,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취약계층 안전보호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9월까지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안전 점검의 날과 연계해 야구경기 관람객에게 쿨스카프 배부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고, 한여름 폭염에 힘든 도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친 시장상인들과 이용객들에게 얼음물을 적신 쿨스카프와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도내 건설 사업장 방문을 찾아 무더위 휴식제를 홍보하고, 여름철 야외 작업 근로자의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얼음주머니, 쿨스카프, 쿨토시 등을 배부한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대형 전광판 및 G-버스 안내화면을 통해 실시간 폭염대비 도민 행동요령 홍보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훈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은 “지구온난화와 도시 열섬화 현상이 매년 반복되고 있고,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철 폭염 및 열대야 일수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인, 어린이 등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대도민 폭염 종합 홍보대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폭염특보 발령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옥외 작업 시 충분한 휴식과 물을 마시고, 도민 스스로 폭염대비 행동요령에 관심을 기울여 폭염에 대비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