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 위기청소년 말과의 교감 통한 인성·정서 순화과정 진행 | 뉴스로
경기도

경기도 축산, 위기청소년 말과의 교감 통한 인성·정서 순화과정 진행

경기도 축산진흥센터는 올해 도내 위기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2019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은 말과의 교감 등 승마의 순기능을 통해 도내 위기청소년의 신체·정서발달을 도모하고 사회적응 자신감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도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 또는 학교 부적응 학생, 인터넷 중독 등 도내 위기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힐링승마’가 꼭 필요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시군 경찰서, 교육지원청,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등 유관기관 및 학교의 추천을 받아 참여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초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승마강습, 승마선수·교관 및 마필관리사 등 말산업 전반에 관한 직업 소개·탐구, 말과의 교감을 통한 인성·정서 순화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사업 추진을 담당할 민간보조사업자를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자격은 경기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설립목적이 말산업과 관계된 비영리민간단체·법인 사단법인 및 재단법인 등이다.

이후 사업수행능력, 전문성, 사업내용, 사업 홍보계획, 예산편성 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대상사업자를 선정,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