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오는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포럼 열어 | 뉴스로
경기도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오는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포럼 열어

경기도(도지사 김동연)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제4차 민주시민교육포럼’이 오는 22일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룸 A101호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더 많은 기회의 시대 -시민사회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성에 관한 민주시민 교육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 있는 경기도민과 민주시민교육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럼 1부 주제는 ‘더 많은 기회의 시대 – 직업사회에서 민주시민의 조건’으로 장원섭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1부 패널로는 김형만 사단법인 아이야 대표, 박효선 청주대학교 교수,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가 참여하여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장 교수는 ‘직업사회에서 시민의 조건 – 장인성을 중심으로’를 통해 일하는 사람과 장인성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산업사회에서의 한국형 장인에 관한 육성 방안 등을 논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는 ‘더 나은 기회의 시대 – 시민사회의 조건’을 주제로 하는 강연과 토크쇼로 구성된다. 강연자로 나서는 정준희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가 토크쇼에도 참여하며 이한위 배우, 박혜경 (사)배움과 돌봄 네트워크 회장, 이창호 오산남부청소년 문화의집 관장 등과 함께 미래를 위한 기회 창출과 시민의식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민주시민교육 포럼 홈페이지(http://www.gdc2022.com/)에서 가능하며 유튜브 접속 후 ‘평생교육 1번가’를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