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 진행 | 뉴스로
경기광주시

경기 광주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 진행

경기 광주시(시장 방세환) 가족센터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16일, 17일, 19일 3일에 걸쳐 관내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했다.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 돌봄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돌보미들을 대상으로 연 2회 활동 정보공유 및 심리 치유 프로그램 등을 개최하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사업이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직무 수칙 교육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 돌봄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온 돌보미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꽃을 통한 마음 치유와 자존감을 회복하는 원예힐링 프로그램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하며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영희 센터장은 “아이돌보미 선생님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한 아이 돌봄을 위해 늘 노력해주심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아이돌보미 선생님들께서 마음이 즐거워지는 힐링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 돌봄 지원사업은 한부모,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청 문의는 경기 광주시 가족센터(031-763-1253) 또는 아이 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www.idolbom.go.kr)에서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