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공유경제 특강으로 공유경제 활성화 앞장서!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도, 공유경제 특강으로 공유경제 활성화 앞장서!

경남도는 공유경제 문화확산을 위해 오는 27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1 제2회 공유경제 학교’를 운영하고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이번 제2회 공유경제 학교는 도민의 공유경제 이해를 돕고 공감성을 높이기 위해 공유경제의 개념 이해와 우수사례 특강으로 구성된다.

먼저 최재영 이유 사회적협동조합(교통약자 위한 ‘이동의 자유’ 플랫폼 운영) 대표가 ‘공유경제와 디지털 혁신’이라는 주제로 공유경제의 기존 개념,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등장한 새로운 공유경제의 개념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서 ‘공유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공유경제의 국내 현황과 공유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송정웅 ㈜라이브엑스(공유미용실 플랫폼 ‘위닛’ 운영) 대표이사가 강연한다.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공유경제에 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현장 강의를 진행하되, 참석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27일 오후 2시부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에서 실시간 중계되므로 공유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 운영된 ‘제1회 공유경제 학교’에서는 ‘일상생활 속의 공유경제’, ‘공유경제 기업 사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