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참여기업 모집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참여기업 모집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마련을 위하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도내에 소재하는 유급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자활기업이다.

사회적기업에는 5년 이내에서 최대 3년까지 연간 1억 원 이내에서 지원되며, 예비사회적기업에는 지정기간 내 최대 2년까지 연간 5천만 원 이내에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자활기업은 3년 이내 최대 2년까지 연간 5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지원횟수에 따라 1회 10%, 2회 20%, 3회 이상 30%의 자부담 비율을 적용받는다.

지원받은 사업개발비는 기술개발, 홍보·마케팅·부가서비스 개발, 제품의 성능 및 품질개선, 신규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비용 등으로 사용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20일부터 2월 5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은 사회적기업 권역별 통합지원기관인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055-266-7970)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도는 시·군과 함께 현장실사를 실시한 후, 경상남도사회적기업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3월 중으로 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관할 시·군을 통해 개별적으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지난해 92개 기업에 14억4,700만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