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마음성장학교 퀴즈대회’ 열어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마음성장학교 퀴즈대회’ 열어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3일(목), 19일(수) 이틀에 걸쳐 무학고등학교, 장산중학교에서 마음성장 퀴즈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학교는 학생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생활의 장이며 또래집단을 통한 사회적 경험을 하는 곳으로 학창시절 청소년기에는 부정적 자아감, 사회적 위축, 무기력감, 학업 능력 저하 등과 관련된 심리적 어려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학교 폭력을 비롯한 반사회적 행동,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등의 문제가 밀집되어 있는 시기이므로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관리는 그 어느 시기보다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경산시 보건소와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자체 교육청의 협조로 무학고등학교, 장산중학교를 ‘마음 성장학교’로 선정해 마음 들여다보기 교육 및 퀴즈대회 등 학생들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음성장 퀴즈대회에 참여한 무학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평소 입시에만 관심을 가지고 나 자신의 정신건강에는 무관심했다. 그러나 이번 퀴즈 대회를 계기로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스스로를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되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한, 안경숙 보건소장은 “이번 계기로 연령에 맞는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우관계를 긍정적으로 유지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