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찾아가는 농업현장, 현장의 소리를 듣다’ 소통간담회 개최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찾아가는 농업현장, 현장의 소리를 듣다’ 소통간담회 개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일 경산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농가대표, 농협 공선회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애로사항 청취 및 농가 소득 증대 방안 도모를 위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관내 일월농장(대표 김철호) 및 경산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은 조현일 경산시장은 복숭아 수확 과정과 선별 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산지유통센터 내 현장 근무자 및 농업인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농업인이 겪고있는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공유하였다.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 이상기후에 따른 병해충 방제문제 등 현장의 목소리가 여과없이 전달되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발굴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농업인들에 대해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농가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다변화하는 농업 유통 현실에 적극 대처하며 경산 명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경산시는 농촌인력중개센터운영지원 등 인력공급지원사업, 과수생력화장비지원,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원예소득작목육성지원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조성 지원사업, 과수 재해예방 및 돌발병해충 방제지원 등 이상기후대비 병해충 방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농사짓기 좋은 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