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하양읍 이장협의회, 지구를 살리는 에코 현장 체험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하양읍 이장협의회, 지구를 살리는 에코 현장 체험

경산시 하양읍(읍장 이영석)에서는 9일 경산시 자원회수시설을 방문하여 현장 체험 이장회의를 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소비의 증가로, 스티커, 테이프 등 이물질이 부착된 채로 배출되는 스티로폼의 양이 많아지고 지역사회에 큰 문제점으로 대두됨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현장 체험은 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을 시작으로 하여 소각장 시설 견학, 스티로폼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체험학습을 1시간가량으로 진행됐다.

박해진 하양읍 이장협의회장은“오늘 이곳에 와서 자원회수시설의 현장을 체험해보니 쓰레기가 어떤 식으로 처리되는지 알 수 있었고, 잘못된 분리배출의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경험한 내용을 주민들에게 홍보하여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석 하양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금일 현장 체험에 적극 참여해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의 소중한 경험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가 되었고,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이 올바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이장님들께서 많이 홍보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청정한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해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