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실천 가능한 친환경농업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 실천 가능한 친환경농업 교육 실시

친환경 농산물의 수요가 증가하고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는 지난 15일, 농업인 교육관에서 관내 농업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실천 가능한 친환경농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서는 앞으로 친환경 농업이 더욱 확산되어 나가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한 지역농업인들의 요청에 의해 마련된 것으로 친환경농업을 통한 경쟁력 있는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대구대학교 생명환경학부 정영만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우리 농업의 관행이었던 병 발생 후 농약으로 처방하는 ‘처방학’이 아닌 병 발생 자체를 줄여서 농사를 짓는 ‘예방학’으로 농작물의 뿌리를 튼튼하게 키워 비료와 농약 사용을 줄이는 기본에 충실한 저비용 고효율의 친환경농법을 실천하자는 내용으로 교육 참석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조현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개강식 인사말에서 “아직까지 지역 농업인들 중에는 관행적으로 필요 이상의 비료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흙 살리기와 균형 시비 실천 등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매년 친환경농업 직불제 사업은 물론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대 지원, 유기농업 자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농업기술센터 미생물 배양실에서 생산한 농업용 유용미생물을 지역농업인에게 꾸준하게 공급해 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