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세계적 NFT 석학자를 자문관으로 위촉 | 뉴스로
경상북도

경상북도, 세계적 NFT 석학자를 자문관으로 위촉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경북도청에서 ‘메타경북 Web3.0 및 NFT 명예 자문관’에 세계적인 석학 롤프 회퍼(Rolf Hoefer) 박사를 위촉하고 Web3.0ㆍNFT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류철균 대구경북연구원장, 메타버스 관계자 등이 참석해 ‘NFT 프로젝트’ 추진을 비롯한 도내 NFT 조인트 벤처 설립·이전 등 다양한 협업 과제를 논의했다.

롤프 회퍼 박사는 베스트셀러 ‘NFT 레볼루션’의 공동저자로 국내 NFT 크리에이터 육성 에이전시 ‘누모모(NUMOMO)’와 Crypto 벤처캐피털인 ‘메타리얼 벤처캐피털’의 공동 창립자이자 벤처 투자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미국남가주대학(USC) 및 프랑스 인시아드(INSEAD)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Web3.0·블록체인, 핀테크 분야 구루(Guru, 지도자)로 세계적인 신망을 받고 있다.

Web3.0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의미한다. 글로벌 빅테크 플랫폼 기업의 서비스를 거치지 않고 이용자와 직접 거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특정 자산에 대한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기록한 디지털 파일로 한번 생성되면 삭제나 위조가 불가해 자산에 대한 원본 인증과 소유권 증명이 가능하다.

Crypto(암호화폐, Cryptocurrency)는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만든 전자화폐의 일종으로 가치를 보증하는 중앙은행 없이 거래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결국 Web3.0과 NFT, Crypto는 디지털 세상에서 개인이 직접 개발한 가상자산(콘텐츠 등)에 대한 소유권을 확보, 개인 간 거래를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탈중앙화를 추구한다.

경북도는 이번 자문관 위촉을 계기로 NFT 생태계 기반의 핵심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돈이 되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롤프 회퍼 박사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에 초대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저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경북도에서 메타노믹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자문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메타버스와 NFT의 만남은 디지털 전환을 맞이하는 우리에게 원시인이 불을 발견한 것과 비견될만한 패러다임이다”며 “일반인도 메타버스 수도 경북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소유권을 갖고 경제 흐름을 만들 수 있는 디지털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