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송군, 하수관로 재정비로 군민 생활환경 개선 | 뉴스로
경북청송군

경상북도 청송군, 하수관로 재정비로 군민 생활환경 개선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총 사업비 14억(국비50%, 지방비50%)을 들여 진보면 세장리 일원 ‘세장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기존 하수관로의 노후화에 따라 과다한 불명수 유입으로 저농도 유입수질 등 하수처리운영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하수관로 개선을 통한 하수처리 운영 효율 증진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2019년 10월 “세장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였으며, 2021년 12월 설계 완료 및 2022년 6월 공사 발주, 2023년 12월에는 공사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진보면 세장리 지역에 노후 하수관로를 교체(L=1.58km)하여 세장소규모하수처리시설로 처리하는 것이며, 특히 임하댐 상류지역 하수를 적정하게 처리하여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과 공중위생의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노후된 하수관로의 재정비를 통해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 및 악취 등 수질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하수도 보급의 확대는 단순히 생활의 편의만을 위한 것이 아닌 군민들의 공중위생향상과 국지성 호우 대응 침수피해 방지, 공공수역 수질환경개선 등 하수도의 다목적 이용에 기여할 것” 이라며,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하여 더 많은 군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