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완료 | 뉴스로
경북경주시

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완료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지난 8월 17일부터 59일간 지역 내 146개 시설을 대상으로 추진한 ‘2022년 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마무리했다.

이번 점검은 중앙부처와 도·시 외에 민간전문가 및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민·관 합동으로 추진했다.

또 주택이나 다중이용시설 등 민간시설은 시설관리자가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홍보 캠페인 등 국민 참여를 통한 안전문화 정착을 꾀했다.

이번 점검에는 중앙부처, 도·시공무원, 민간전문가, 관계공사·공단 등 2800여 명이 참여했다.

점검 대상은 전통시장, 문화재, 공동주택 등 건축시설 9개소, 유원시설, 관광숙박시설, 농어촌민박, 체육시설 등 생활·여가분야 36개소, 정수장, 공공하수처리시설, 매립장 등 환경·에너지분야 17개소물, 물류창고 등 산업·공사장분야 4개소, 유스호스텔, 청소년수련시설, 여성가족복지시설 등 보건복지·식품분야 10개소저, 저수지, 산사태취약지역, 임도 등 기타 70개소 등 총 146곳이다.

점검결과 전통시장과 유원시설, 저수지 등 63개소에서 미비점이 발견되면서, 이 중 18개소는 현지에서 시정 조치했고 43개소는 보수보강, 2개소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기로 했다.

주요 미비점은 소화기 내구연한도래, 피난 유도등 불량, 가스자동차단기 불량, 외벽 균열 및 누수 등이며, 시설주를 상대로 점검결과를 안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독려를 했다.

이번 집중안전점검 점검 결과에 따라 경주시는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 등에 필요한 예산 2억7100만 원으로 내년 본예산에 확보하여 보수보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지적사항이 발견된 시설은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며 “안전사고로 피해를 당하는 시민이 없도록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주’를 실현해 나아 갈 것”이라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