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열린구청장실’ 홈페이지 개편…소통 강화정책 일환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열린구청장실’ 홈페이지 개편…소통 강화정책 일환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민선8기 구정운영에 따른 소통과 신뢰의 행정을 강화하고자 ‘열린구청장실’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열린구청장실’ 홈페이지는 피시(PC)나 모바일을 통해 계양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첫 화면의 상단에 보이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계양구 정책제안’, ‘구청장과 구민의 소통방’, ‘구청장과 만남의 날’ 등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피시(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으며,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주 찾는 메뉴를 화면 상단에 배치하고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에는 윤환 구청장의 인사말과 약력, 민선8기 구정목표를 볼 수 있으며, 구청장의 현장 활동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현장 사진 모음’과 인공지능(AI) 아나운서 기술을 적용한 ‘계양 현장속으로’를 배치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항상 구민 가까이에서 귀를 기울이며 소통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