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공무원 산불초동진화대 2기 발대식 개최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 공무원 산불초동진화대 2기 발대식 개최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산불초동진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2016년 1월부터 연중 산불초동진화대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일 산불초동진화대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산불초동진화대는 산불진화인력 고령화에 따른 산불초동진화 역량 강화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소속 남성 공무원 52명으로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기계화장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대체인력 증가 등의 이유로 진화대원 2기를 모집하였다.

산불초동진화대는 2016년 1월 12일 개최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상시 진화훈련 및 교육훈련을 통해 산불진화역량을 강화하여 산불발생 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소속 공무원으로만 구성된 산불초동진화대의 운영으로, 산불에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후손에게 물려줄 계양산, 천마산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자발적으로 초동진화대에 참여한 소속 공무원들에게는 포상, 워크숍개최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14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전국산불방지 발전방안 토론회」에서는 계양구의 산불진화 및 예방 활동 등이 전국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전국의 공무원들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