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소식지 ‘계양산메아리’ 구민참여 활발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 소식지 ‘계양산메아리’ 구민참여 활발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의 구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의 정책이나 행정사항, 의정소식 등 구정소식뿐 아니라 구민이 참여하는 독자투고, 관내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우리 아가들 축하방’, SNS 이벤트, 독자 퀴즈와 변호사, 의사 등 전문가의 칼럼을 통해 생활 속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독자 투고’는 수필‧시‧편지‧감상문 등 종류와 상관없이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2개 작품을 소식지에 싣고 있다. 이달 우편으로 ‘구민 투고’에 작품을 접수하신 임○○ 어르신은 “젊은 시절 써 놓았던 글인데 한번 내보기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접수했다며 내 글이 실리지 않더라도 ‘좋은 글 잘 받아보았다, 응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에 매우 기뻤다”라고 말씀하셨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메일 사용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우편을 부처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정성껏 적어 보낸 글을 보면서 소식지 만드는 보람을 느낀다’라며 ‘시대가 좋아져 누가 종이 소식지를 보냐는 말씀들도 있으시지만 이 편지가 종이 소식지가 필요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청 민원실, 각 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비치되어 있으며, 무료로 우편발송도 하고 있다. 우편신청은 홍보미디어과(450-5733)로 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는 카카오톡(채널명칭 계양구청)을 통해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와 재난‧안전‧주요 시책 등 다양한 정보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