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공모사업 선정

고령군(군수 이남철) 특화 작목인 딸기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3년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공모사업에 신규 지구로 선정돼 사업비 30억을 확보했다.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14년부터 농촌지역의 농산물 생산, 가공, 유통, 관광 등 1·2·3차 산업 기반이 집적된 곳을 지구로 지정하고 지역특화산업의 클러스터로 육성하여 농가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제조, 가공, 유통, 체험관광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2차 평가 과정을 거쳐 고령 딸기를 신규 지구로 최종 선정했다.

고령군은 고령 딸기 농촌 융복합 산업 지구에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15, 지방비·자부담 15)을 투입하여 쌍림농협농산물가공센터 인프라 보완, 안림딸기마을 창업허브 조성, 청년 및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사업자 창업 지원, 청년농업인 6차산업모델 개발, 딸기 가공 상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원, 공동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경상북도와 고령군이 함께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고령 딸기의 생산·가공 기반과 체험·관광·창업 자원을 연계해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