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상반기 전기 차 140대, 수소 차 5대 보급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상반기 전기 차 140대, 수소 차 5대 보급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6일, 미세 먼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자동차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상반기 전기 자동차 140대(승용 80대, 화물 60대), 수소 차 5대에 대하여 민간 보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급 차종은 환경부의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전기 차와 수소 차로, 저공해 차 통합 누리집(www.ev.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승용차의 경우 1대당 최대 1,300만 원, 화물차는 1대당 최대 2,000만 원, 수소 차는 1대당 최대 3,25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생계형 차량으로 분류되는 전기 화물차의 경우 2,000만 원에 달하는 보조금이 지급돼 구입비 부담이 낮고, 연료비 등 유지비 역시 내연기관 차량의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다.

신청 자격은 구매 지원 신청서 접수일 기준으로 최소 60일 이전부터 고령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군민이나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법인 및 기업체, 공공기관 등이다.

취약 계층, 다자녀 가구,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 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택시, 노후 경유차를 전기 차로 대체 구매) 등에게는 물량을 별도 배정하여 우선 지원한다.

신청은 2월 15일부터 저공해 차 통합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구매 희망자는 전기 자동차 판매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 계약 및 구매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전기 자동차에 이어 전기 이륜차도 조만간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 자동차 보급 확대와 더불어 충전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현재 급속 충전 시설 28개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추가로 전기 차 충전 시설을 설치하는 등 충전 인프라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최근 미세 먼지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전기 차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전기 차는 배출 가스를 발생하지 않아 대기질 개선 효과가 있는 만큼 전기 자동차 보급 사업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