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6회 고령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제6회 고령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고령군(군수 이남철) 12개 농업인 단체 협의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쌀전업농 고령군연합회(회장 김성기) 주관으로 8월 12일(금)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회원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고령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한마음대회는 농업인 단체 회원들의 단합과 화합을 위하여 시작되었으며, 이 행사를 통해 농업인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심기일전하여 새로운 각오로 농업의 어려운 현실을 이겨내자는 취지에서 각 단체별로 분산 개최하던 것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하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김성기 쌀전업농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한 한마음대회를 올해 저희 쌀전업농이 주관을 맡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 한마음 대회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의 고령군의 농업을 함께 이끌어 가자.” 라고 하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현재 농민들이 겪고 있는 아픔을 공감하고 있으며 현재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늘 한마음 대회를 통하여 민관이 하나가 되어 앞으로 이런 위기가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농업 시스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 라고 당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