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1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2021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4월 22일(금)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1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제안제도 운영평가는 경상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제안제도 운영실적, 특수시책, 기관장 관심도 등 9개 항목에 대해 2차 심사를 거쳐 상위 8개 시군을 선정한다.

고령군은 공무원, 민간인 두개 부문으로 나뉘었던 제안공모에서 ‘청소년 부문’을 신설하여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제안 연계 프로그램 활동 추진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바라는 행정수요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군민 삶의 질 여론조사 진행 시 제안 관련 의견 수렴, SNS를 통한 제안 ‘홍보왕’ 선발, 공모전 사이트 홍보 진행 등 여러 특수시책을 추진하였으며, 공무원 제안 활성화를 위해 부서평가에 참여·채택 실적 반영, 수상자 상시학습 인정 등 여러 노력 끝에 접수 건수 총 305건의 최다 실적을 창출하였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군민과의 직접적 소통과 공감을 통해 열린 지방자치시대를 지향하는 제안제도 본연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한 때”라며 “군민의 제안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고 이를 군민행복과 군정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일반인 부문 제안공모전이 5월 31일(화)까지 접수를 받고 있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고령군 관계자는 전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