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2년 정부예산 분석 특강 실시…국비확보에 총력!!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2022년 정부예산 분석 특강 실시…국비확보에 총력!!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5일(화) 14시 대가야홀에서 부군수, 실·과장, 실과 계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실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2022년 정부예산 분석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8월 31일 2022년 정부예산(안)이 발표됨에 따라 2022년 예산 분석을 통해 우리지역에 맞는 공모사업 개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등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로 지속가능한 고령군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22년 정부예산은 더 강한 경제회복, 글로벌 강국으로 도약, 포용적 회복과 지역균형 발전으로 양극화 대응, 탄소 중립·디지털 전환 등 미래형 경제구조 대전환, 국민보호 강화와 삶의 질 제고를 4대 투자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고, 지역소멸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 재정 확충과 위기극복을 위해 국비 확보가 중요한 만큼 이번 특강을 통해 계획적·전략적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장준 고령군 부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정책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며, 이에 맞는 전략적이고 올바른 방향성 접근으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