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고성군상공협의회-거제대학교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남고성군

고성군-고성군상공협의회-거제대학교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지난 11월 2일 (사)고성군상공협의회(회장 김영홍),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와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은 법무부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외국인 우수 인재 확보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마련됐으며, 대상 지역은 지역에 필요한 외국인에게 일정 기간 의무 거주와 취업을 조건으로 비자 특례를 부여하고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을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경남도 내에서는 고성군이 유일하게 시범사업 대상지에 선정됐고 고성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범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 및 상호협력 강화,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공동 협력 강화 등으로, 사업추진 한층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식은 고성군이 지속 가능한 고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시작이다”라며 “첫 시작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에 활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고성을 만들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힘껏 노력하겠으니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