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 운영추진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 운영추진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최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캠핑관광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관광수요 충족을 위하여 죽왕면 오호리 1-5번지 일원에 조성하고 있는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 올 여름 개장을 위해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은 균형발전특별회계(지방이양)사업으로 총 사업비 15억 원을 투자하여 조성을 완료했으며 주요시설은 야영데크 60개(데크 44, 노지 16), 매표소,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은 이달 29일까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자리메김 할 수 있도록 부르고 이해하기 쉬운 명칭을 사용하고자 고성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캠핑장 명칭 공모에 나선다.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 일대는 송지호의 울창한 송림과 깨끗하고 넓은 해수욕장이 있고 이미 조성된 송지호 오토캠핑장과 봉수대 오토 캠핑장이 7~8월 성수기 100% 예약을 기록하며 매해 캠핑족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캠핑장을 개장․운영할 계획이다.

김동완 관광과장은 “향후 조성되는 광역 해양관광복합지구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역관광경기 활력은 물론 지역주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송지호 국민여가 캠핑장’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