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 거제시 상문동 찾아 벤치마킹 | 뉴스로
경남거제시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 거제시 상문동 찾아 벤치마킹

거제시 상문동(동장 김순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진)는 지난 21일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관계 공무원 등 25명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상문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거제시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가장 활성화된 지역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주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경남 최초로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청소년자치위원회를 구성하여 마을의제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는 상문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해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장준 간사의 PPT설명과 동영상을 시청하고,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벤치마킹을 추진한 정발산동 진윤숙 주민자치위원장은 “거제를 한적한 시골마을로만 여겼는데 이렇게 오늘 상문동에 와서 보니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생각보다 매우 발전되어 있어 놀랐다”며 “특히 청소년자치위원회와 같은 우수 사업은 우리 동에 빠른 시일 내에 적용시키고 싶다”고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종진 상문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렇게 먼 곳까지 우리 주민자치 사례를 벤치마킹을 하러 오신 위원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 정발산동의 방문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상문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순희 상문동장은 상호 왕래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하길 바란다며 양 위원회의 발전을 응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