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노지채소작물 스마트팜 모델개발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전북고창군

고창군, 노지채소작물 스마트팜 모델개발 공모사업 선정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노지채소작물 스마트팜 모델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노지채소작물 스마트팜 모델개발 사업’은 노지채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ICT(첨단 정보통신기술)장비 지원 사업비를 전액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농업현장에 ICT를 접목해 원격장치를 활용, 자동으로 작물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 관리하고,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를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생육환경을 점검하고 적기에 처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노동력과 에너지, 양분 등을 종전보다 덜 투입하면서 농산물의 생산성과 품질 제고가 가능한 스마트 농업으로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군은 노지채소 스마트팜 선도 모델을 무장면 덕림리 정동표 외 여섯 농가로 구성해 사업심사 요건인 현장평가와 공개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김장채소인 무 주산지인 고창에서 노지채소 스마트팜 시설을 확산시켜 노동력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여 농업 영농 현장에 걸맞은 선도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업 환경 여건에 맞는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이 되어 고창의 김장채소를 경쟁력 있는 미래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