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문화도시지원센터,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와 문화현장 시민포럼 성료 | 뉴스로
전북고창군

고창군 문화도시지원센터,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와 문화현장 시민포럼 성료

고창군(군수 심덕섭)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한국미술협회고창지부가 지난 24일 ‘문화도시, 미술이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뽕나무가 사는 정원(庭園)에서의 100분 시민포럼’이 열렸다.

이 자리는 고창군립미술관 신설의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경화 전 광주시립미술관 학예연구실장을 초청해 ‘공립미술관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또 강종권 자하미술관 관장이 ‘미술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군립미술관 건립과 제4차 법정문화도시 선정이 지역민들의 문화권 보장에 미칠 파급력을 조명했다.

설정환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에서는 정철환 한국예총 장성지부장, 박미애 전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장, 이재문 청년조각가, 오강석, 전 한국사진기자협회장, 김광희 놀숲갤러리 토담 대표, 신시호 고창군청 문화예술과 학예연구사, 박종철 고창문화관광재단 사무국장 등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한상용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장은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제약 등으로 충분한 문화향유 기회를 갖지 못하는 고창군민들에게 삶을 바꿀 만한 질 높은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계기를 만들자”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