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미세먼지 저감 위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실시한다… 1억 6500만 원 투입 | 뉴스로
전북고창군

고창군, 미세먼지 저감 위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실시한다… 1억 6500만 원 투입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접수는 오는 4월 26일까지 진행하며 예산 1억 6500만 원을 투입해 지원된다. 사업비 내 규격 및 엔진교체 단가별 차등 지원된다. 사업대상은 2004년 이전 배출가스 규제기준(Tier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노후 지게차, 굴착기의 엔진을 Tier3 이상 엔진으로 교체하는 경우 지원한다.

2004년 이전 제작된 것을 출력조건 제한이 없으며, 엔진출력이 75kw 이상 130kw 미만인 2005년 이전 제작된 경우, 75kw 미만은 2006년 이전 제작된 건설기계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2022년 이전부터 고창군에 등록된 건설기계로서 정부 및 지자체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고 신청일 기준 지방세·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최초등록일이 최신에 가까운 순서로 선정되며, 보조금을 지원받은 건설기계 소유주는 엔진교체 구조변경 검사일로부터 2년간의 의무 운행 기간이 적용된다.

신청은 방문, 등기우편으로 고창군청 환경위생과 대기환경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환경위생과 대기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