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세대당 20만 원씩 난방비 특별지원금 지급한다 | 뉴스로
전북고창군

고창군, 세대당 20만 원씩 난방비 특별지원금 지급한다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최근 한파 속에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등 난방비 가격 급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 지원을 위해 ‘제4차 재난기본소득-난방비 특별지원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도비와 군비 등 총 57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1월 31일 기준 총 2만 8657세대에 각 20만 원씩 을 지원하고, 고창군은 예비비를 투입해 오는 3월중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당초 도비 지원은 취약계층에 한정돼 있었지만, 군은 지역전체가 겪고 있는 어려움이라는 점을 감안해 군비를 대폭 추가하며 전 세대에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 7월 민선8기 출범직후 심덕섭 고창군수는 취임1호 결재로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써왔다.

이번 ‘4차 재난기본소득’ 역시 이례적인 한파와 공공요금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가 개선될 틈도 없이, 전 세계적인 고물가, 고금리와 공공요금 폭등까지 군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응원하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