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 일자리, ‘창업’으로 푼다!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청년 일자리, ‘창업’으로 푼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청년 45명을 대상으로 ‘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1월 1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월 31일까지 총 7회(매주 화․목요일)에 걸쳐 청년 창업가 마인드 교육, 6차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지역발전을 위한 청년 정책 토론, 6차 산업 국내·외 성공 사례,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개강식에 앞서 청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조선대학교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단과 청년창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년들의 창업 의지를 고취시켰다.

이어, 성공 창업 사례 및 기술창업 노하우, 정부 프로젝트 관심 가지기, 창업아이디어 선정방법 등 청년 창업지원 사업 및 성공사례에 대한 교육 시간을 가졌다.

아카데미 마지막 날에는 사업계획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우수 수강생을 선발하여 전문가의 체계적인 상담과 함께 기술 및 창업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자생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