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방소멸대응 사업 기획·추친·성과분석 위한 제 2차 전략회의 개최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지방소멸대응 사업 기획·추친·성과분석 위한 제 2차 전략회의 개최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제 2차 전략회의’를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이귀동 곡성군 부군수 주재로 기금사업 관련 협업부서장들과 실무팀장이 참석했다.

회의의 목적은 지난해 8월에 제출한 2022년 곡성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따라 추진된 총 4개의 사업의 실적과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사업 추진 시에 이를 활용하는 것이다. 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지방소멸 문제에 대한 대응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2022년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제도 시행 원년으로, 기금사업의 기획 및 사업 집행단계 일부만 성과 분석의 대상이 됐다. 이에 따라 각 사업별 추진체계, 사전절차 이행 등 사업 준비 완성도와 사업추진 실적을 중심으로 성과 분석이 이뤄졌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사업의 기획, 추진, 성과분석 등 일련의 순환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구 활력을 촉진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나겠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은 지난해 확보한 168억 원을 기반으로 인구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민관산학 협력 거버넌스를 활발히 운영하고 맞춤형 협업 과제를 추가 발굴하는 등 지방 소멸 위기 극복에 대응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