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 ‘섬진강 자전거여행’ 숙박 장소로 인기 만점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 ‘섬진강 자전거여행’ 숙박 장소로 인기 만점

섬진강변에 있는 곡성군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이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숙박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전북 임실군 강진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시작해 전남 광양시 배알도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섬진강 자전거길 약 149Km 구간 중에서 최근 자전거 동호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곳이 있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곡성군은 지리적으로 섬진강 자전거 길 상류지점에 위치한다. 곡성은 섬진강 종주 자전거 동호인들이 1일간의 지친 여정을 잠시 내려놓고, 섬진강과 어우러진 농촌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으로써 1일차 숙박 장소로 최근 선호하고 있는 지역이다.

곡성군은 영화 ‘곡성’과 ‘세계장미축제’로 이미 널리 알려졌다. 곡성의 여러 관광지 중에서 특히나 섬진강변에 위치한 고달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은 자전거동호인들이 자전거를 이용하여 접근하기에 좋은 지리적 여건과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섬진강 침실습지’가 주변에 있어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자주 찾는 장소이다.

이른 아침 섬진강변에 자욱이 내려앉은 안개를 바라보며 자전거를 탈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과 자전거 동호회원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달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이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인기를 끌기까지는 무엇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과 저렴한 비용으로 농촌 환경을 체험하고 잠시 휴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군의 오랜 노력이 깃들어있다.

한편, 지난 30일에는 광양시 골약초등학교 5학년생이 2박3일 일정으로 ‘도전! 역량강화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 활동’을 실시했다. 교직원과 학부모 등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을 1일차 숙박 장소로 지정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매력을 느끼는 기회가 갖기도 했다.

곡성군의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전 예약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휴양마을 체험을 통해 섬진강의 아름다운 매력과 섬진강기차마을, 도깨비마을, 호락산 전망대 등을 여행하고 편히 쉬어가고 싶다면 고달 안개농촌체험휴양마을이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