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공간, 마음을 재생하다 | 뉴스로
울산 남구

공연, 공간, 마음을 재생하다

울산 남구 고래문화재단(남구청장 겸 이사장 김진규)이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장생포, 재생하다’프로젝트를 펼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래문화마을 고래광장을 기반으로 “공연을 재생(Replay)하고, 공간을 재생(Recycle)하고, 마음을 재생(Recover)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폐지, 사다리, 고물수레 등을 활용하여 사회적 맥락을 녹여낸 거리공연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창현거리노래방 ▲장생포 지역에 버려진 폐기물을 소재로 창작된 설치미술 ▲오디션프로그램 출신 가수 장재인의 미니콘서트 등을 운영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난 10일 ‘장생포럼’에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소프트웨어적 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한 것을 계기로 장생포 지역에 청년층의 유입을 도모하고, 저녁 시간대의 장생포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역 청년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끼를 발산하고, 여러 공연을 통해 정서적 위안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재생’키워드에 맞춰, 행사에 쓰이는 장식소품을 남구가 수거한 불법현수막을 관객방석으로 활용하고 플라스틱 박스를 테이블과 의자로 재활용하는 등 ‘재생’ 키워드에 맞춰 친환경적으로 구성하고자 노력했다.

남구청장인 김진규 이사장은 “장생포를 소통과 교감의 장으로 만들어 다양한 세대들이 찾는 장생포만의 매력을 지역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방문객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고 장생포를 더욱 활력 넘치는 곳으로 변모시킬 수 있도록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