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지원사업 선정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지원사업 선정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8년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 공모사업에 우성중학교가 최종 선정돼 16억원의 예산으로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21개소, 충남에서는 3개소가 선정됐으며, 우성중은 이번 선정으로 국민체육기금 4억 8천만원, 충남도교육청 8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공주시가 3억 2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총 16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건립되는 다목적체육관은 연면적 920㎡, 지상 2층 규모로 체육관 안에는 농구장, 배구장 등 실내 운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비롯해 편의시설과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는 시설로 건립된다.

특히, 이 체육관을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으로, 시민들에게 체육 및 문화 혜택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시는 올해 국비 7억원을 확보해 반포초등학교와 공주여자고등학교 운동장생활체육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낙후된 농촌지역의 우성 면민 및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생활체육시설 현대화를 통해 학생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 및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