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치매정신 관리대상 ‘생명사랑 걷기 운동’ 실시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치매정신 관리대상 ‘생명사랑 걷기 운동’ 실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4일 치매정신 관리대상 시민과 함께 제민천길을 따라 원도심 관광지를 찾아가는 ‘2021의 봄! 생명사랑 걷기운동’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정신건강과 치매관리 및 방문건강 관리대상자 100여명을 사전 신청 접수를 받아 진행했다.

시는 자살고위험시기인 3월에서 5월 집중 캠페인과 걷기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걷기는 제민천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걷기운동을 유도하면서 나태주 풀꽃문학관, 하숙마을 등 원도심 주요 관광지를 3코스로 나눠 실시됐다.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우리의 소중한 자원을 알고 지역사회에 대한자긍심을 갖는 시간이었으며, 참석한 시민들에게는 만보기 등 홍보용 기념품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건강챙기기와 더불어 우리지역 알기 등 일석 삼조의 보람되고 알찬 시간을 갖게 되어 고맙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걷기운동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운동”이라며, “걷기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사회구성원으로 활력 넘치는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