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2년 세계시민 특강’ 열어… | 뉴스로
경기광명시

광명시, ‘2022년 세계시민 특강’ 열어…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3회에 걸쳐 문화, 과학, 분쟁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2022년 세계시민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세계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인식하고, 더 정의롭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시민의 역할을 알아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는 23일 첫 번째 강의는 러시아 출신 귀화 한국인인 일리야 벨랴코프가 ‘문화와 오해, 편견’을 주제로 직접 경험한 지구촌 문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25일 두 번째 강의는 이명현 천문학 박사가 ‘과학으로 보는 우주, 세계 그리고 나’를 주제로, 우리의 삶을 우주적 관점에서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6일 마지막 강의는 김영미 분쟁지역 전문 PD가 ‘세계는 왜 싸우는가’를 주제로 세계 주요 분쟁과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준다.

세계시민 특강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누리집(lll.gm.go.kr)과 전화(02-2680-6288)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전문가를 통해 듣는 생생한 세계 이야기를 통해 인문학적 사고와 통찰력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