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대한민국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 뉴스로
광주광산구

광산구, 대한민국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지방행정혁신 유공 포상 수여식’ 행사에서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여식을 갖고 2021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앙 및 전국 자치단체 56개 사업 중 최종 선정된 5개 중점추진과제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했다.

광산구는 코로나19 경제위기에서 소상공인을 구제하기 위해 추진한 1% 희망대출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받았다.

소상공인 1% 희망대출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위기를 민관 연대와 협력을 통해 극복하고자 총 44개 기관 및 단체(현재 46개)로 결성된 광산경제백신회의가 마련한 경제백신 중 하나다. 경제백신펀딩을 통해 모금한 금액을 지역 신협, 새마을금고 등과 연계하여 소상공인에게 1% 저금리로 긴급자금을 대출해주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4차에 걸쳐 650여 명에 총 47억 원(1인당 최대 1000만 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했다.

행안부는 소상공인 지원의 우수사례로 보고, 전국단위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내년에는 총 21개 지자체가 1% 희망대출을 도입할 예정이다.

광산구도 기존 성과를 바탕으로, 사업을 더욱 발전 시켜 소상공인의 재기와 도약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지역사회가 똘똘 뭉쳐 벼랑 끝에 놓인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준 광산구의 성과가 이제는 전국 소상공인의 버팀목이 될 것이다”면서 “코로나19로부터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고, 더 나은 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