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 5월 1차 이장회의 통해 소통행정 강화 | 뉴스로
전남광양시

광양시, 광양읍 5월 1차 이장회의 통해 소통행정 강화

광양시(시장 정현복) 광양읍은 지난 9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김종호 광양읍장의 주재로 68개리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5월 1차 이장회의를 열어, 시정 주요 현안과 각종 홍보사항 안내, 마을별 건의사항 수렴 등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 거소투표 신고·접수 안내, 2022년 시각·청각장애인용 TV 신청 안내, (민원시책) 신규 주민등록증 휴일 발급서비스 안내,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홍보 안내, 2022년 농어민 공익수당 추가 신청, 남도 안전학당 안전교육 운영 관련 홍보 등을 비롯한 39건의 광양시 시정·읍정 현안사항에 대해 소관 과장이 설명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본격적인 영농철(5월)에 접어들었다며 농사업무에 차질 없도록 추진할 것을 요청하고, 4~5월 중 실시한 권역별 이장단 간담회와 지역 내 경로당 순회 방문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 처리결과는 추후 이장들에게 상세하게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양읍 발전을 위한 읍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 발굴을 통해 읍정과 제도 개선 등에 반영코자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 제안 공모계획을 설명하고,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거듭 당부했다.

이날 이장회의는 광양읍장 인사말씀, 시의원 인사말씀, 시정 주요시책 설명, 마을 건의사항 수렴, 읍장 당부말씀, (광양경찰서 주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광양경찰서 소속 선주상 지능범죄수사팀장이 광양읍 68개리 이장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자료를 통해 관련 세부사례와 선제 대응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해당 마을 주민에게 적극 홍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광양읍 이장협의회는 이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달 심폐소생술 교육에 이어 이달에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시행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